달콤한 신혼여행을 즐기고 있던 상욱과 소은은 여행 중 우연찮은 계기로 주희, 종훈 커플과 일정을 함께하게 되는데, 서로의 파트너에게 매력을 느끼는 네 사람. 즐거운 술자리 중 시작한 게임의 수위가 심상치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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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 수 있을까? 나는 신들에게 기도했고 조종사에게 신뢰했다. 우리가 보체 영토에 상륙하면 재판을 받을 수 없는 계획들이 내 머리 속에 떠올랐다. 기계에 불을 지른 후에 우리는 하려고 시도했다. [62페이지]그리고 나서, 야간에는 적 전선으로 통하는 통신 참호를 따라 기어들어가 보초들 사이의 틈새로 건너가 철조망을 지나 노맨랜드를 건널 기회를 잡는다. 아니면 섬므로 도둑질을 해서 하류로 떠내려가 어떻게든 적에 의해 강을 가로지르는 얽힌 곳을 지나갈 것이다. 와우! 와우! 아치는 그 가능성을 복잡하게 만들고 있었다.
독일 스카우트의 갑작스러운 등장에 더 많은 고민들이 체크되었다. 우리의 곤경을 틈타 조종사가 우리보다 약간 뒤떨어진 지점에서 급강하했다. 우리는 몸을 피해서 거리를 잃을 여유가 없었으므로 V.는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을 했다. 그는 곧장 나아갔다. 나는 총을 들어 공격선수의 사악해 보이는 코를 겨누고 총알 세례를 받았다. 백오십 야드나 떨어져 있을 때 보체가 옆으로 비켜서서서, 우리 기계의 꼬리 밑에 있을 때까지 평평하게 펴지지 않았으니, 이 사람들이 틀림없이 걱정했을 것이다. 그 후 그는 우리에게서 떨어져서 돌아서서 다시 한 번 다이빙을 했다. 두 번째로 우리는 운이 좋았던 샷들 때문에 탈출했다. [ 63페이지]내 총이나 훈 조종사의 판단력 부족에 이르기까지 말이야 정찰병이 차를 세우고 우리 앞을 지나갔다. 그것은 마치 앞쪽에서 다이빙해서 길을 막으려는 것처럼 솟아오르고 있었다.
한편, 서쪽에서 접근하는 네 개의 점들은 점점 더 커져서, F.E. 타입으로 밝혀지기 전까지, 영국식 "푸셔" 2인승으로 되어 있었다. 보체는 그들을 보았고, 그들이 그를 굴복시키면서 망설였다. 그는 자신이 사자가 사냥꾼들에게 공격받는 위치에 있다는 것을 알고는, 사자가 밧줄로 묶인 염소를 덮치려고 할 때, 파괴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그렇게 한다면 그는 자신을 파멸에 노출시킬 수 있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그를 마지막으로 봤을 때 그는 북동쪽으로 달리고 있었다.
이제 긴 활공에는 아무런 장애물이 없었다. 아래로 내려가자 찢어진 땅이 선명하게 나타났다. 2000피트 상공에서 나는 포탄 구멍을 거의 셀 수 있었다. 두 개의 배터리 위치가 시야에 들어왔고, 그 중 하나 근처에서 나는 트랙을 보았고 몇 개의 작은 점으로 움직임을 구별할 수 있었다. 사고가 아니면 프랑스 지대에 도착해야 한다는 것이 명백해졌다.
참호 뒤에서 약간 뒤떨어졌을 때 아래쪽에서 혼동된 수다스러움이 우리에게 말했다. [64페이지]기계 조작은 기계에 대한 훈련을 받았다. 보복의 방법으로 나는 몸을 숙여 엠프레스처럼 보이는 것을 쏘아보았다. 그때 누더기를 걸친 채 단정치 못한 채 보체 전선이 다가왔다. 나는 열린 참호를 따라 사격했다. 비록 일반적으로 두려움은 거리가 멀지만, 나는 다사다난한 활공 중에 조금도 두렵지 않았다. 기체가 불타고 있는 동안 나의 강렬한 "바람을 쐬어" 있는 상태는 분명히 나의 초조함을 지치게 한 모양이었다. 나는 위험에 대한 모든 생각에서 떨어져 있는 것 같았고, 황량한 독일 참호 지역은 박람회에서의 부연이었을지도 모른다.
우리는 600피트의 높이로 노만땅을 휩쓸고 프랑스 1·2선 참호를 건넜고, 작은 능선을 지나 높은 고사리들로 덮인 고원에 안착할 준비를 했다. 조종사는 바람과 언덕을 따라 내려오지 않기 위해 오른쪽으로 둑을 쌓았다. 버스는 팬케이크를 부드럽게 땅에 대고 고사리 위를 뛰어 넘고, 조개껍데기 떼에서 2야드 떨어진 곳에 멈춰 섰다. 철사는 하나도 부러지지 않았다. 프로펠러는 고사리들이 채점한 상태였지만 착지에는 다른 피해는 없었다. 참작 [65 페이지]부서진 땅, 우리가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짧은 공간, 그리고 우리가 바람을 맞으며 착륙했다는 사실, V.는 멋진 기술을 보여주었다.
우리는 안심이 되었지만, 겁에 질린 채 밖으로 기어 나왔다. 여전히 화재에 대해 무지한 뷔는 첫 번째 싸움에서 왜 내 총이 침묵하는지 알고 싶었다. 그리고 내가 소화기를 외쳤을 때 그가 엔진을 끄고 듣지 않은 이유를 알고 싶었다. 몇몇 프랑스 포병들이 우리를 만나기 위해 달려왔다. 그들을 만난 광경은 2년 반이나 되는 이해의 푸일루에게도 참신해 보였을 것이다.
비행기가 추락했다고 가정할 때, 그들은 우리가 죽었는지 다쳤는지 보러 왔다. 그들이 발견한 것은 거의 완성된 비행기 한 대와 가죽을 입힌 두 명의 인물이었는데, 그들은 나란히 서서 서로를 진심으로 저주했고, 브뤼셀에서 유명한 작은 동상으로 공공연히 대표되는 어떤 자연적인 기능을 수행했다.
"켈 타입!" 프랑스인이 처음으로 도착하였다.
버스를 검사한 결과 날개와 엘리베이터에 총탄 구멍이 꽤 많이 뚫린 것으로 드러났다. 한쪽의 큰 틈새. [ 66 페이지]부분적으로 가루가 되도록 검게 그을린 긴 기체 위에 있는 기체는 화재의 목격자가 있었다. 탱크에 구멍이 뚫린 지점에서 가솔린이 떨어지고 있었다. 뷔는 주머니에서 초콜릿 한 통을 꺼내자 그것이 찢어지고 갈라지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주머니를 뒤져 밑바닥에서 밝은 탄환을 발견했다. 우리는 그 총알의 모험을 추적했다; 그 총알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가솔린 유니온을 뚫고 나갔고, 초콜릿 통에 뿌려졌다.
곧 우리의 관심은 아치가 터져 나오는 빗장을 지나가고 있는 몇 대의 프랑스 기계에 끌렸다. 항공기 폭격이 일반 병사의 스포츠 본능을 불러일으킬 뿐이다. 그의 관심은 예리하긴 하지만 사격의 질과 목표물에 대한 포탄의 거리로 향하고 있다. 비둘기 사격을 볼 때의 그의 태도는 거의 비슷할 것이다. 그러나 한 항공사는 항공기 승무원들이 겪어야 할 일에 대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생각은 그들을 위한 것이다. 그는 아치 껍데기의 둔탁하고 시끄러운 기침, 날아가는 파편의 쉿 소리, 살금살금 기어오르는 사악한 검은 퍼프를 알고 있다. [67페이지]조종사가 어디로 휙 방향을 바꾸든, 그들의 표적을 향해 그리고 그것을 따라간다. 만약 그 드문 사건 후에 친근한 기계가 땅으로 굴러떨어지면, 직접적인 타격, 통제되지 않는 코-다이브의 모든 감각이 그의 감각에 나타나게 된다. 그는 치솟는 공기의 비명을 듣고 무력한 공포를 느낀다. 친구를 어떤 죽음에서 구해낼 힘이 없다는 것을 안다는 것은 그에게 상처를 준다. 그는 추락하는 공예품에서 눈을 뗄 수도 없다. 아치가 자신에게 총을 쏘고 있을 때 직격탄에 의해 또 다른 기계가 부서지는 것을 보는 것보다 더 불안하기 때문에, 우리가 공중에서 그 재앙을 보지 않은 것이 기뻤다.
"나," 내 옆에 있던 프랑스 포병이 "포병이 더 좋다"고 말했다. 아치를 피할 때 내가 종종 동의했던 감정과 함께, 비록 매번 다른 모든 종류의 전투보다는 비행 군단이 일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V.는 대대장에게 전화를 걸기 위해 사라졌고, 나는 불구가 된 버스와 프랑스인 무리들과 함께 남겨졌다. 포일루스는 영국 장교들의 관례적인 길이에 이르는 주제에 대해 나에게 질문을 했다. [68 페이지]전쟁이 끝날 때까지 콧수염 네, 우리는 보체 항공기와 싸우다가 맞았었습니다. 네, 기내에서 가벼운 화재도 발생했었습니다. 응, 그때 나는 큰 공포를 느꼈어. 그래, 기꺼이 담배 한 대 받겠다. 아니, 영국이 4백만 명의 군대의 상징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었다. 아니, 불행히도 영국 비행단 장교들이 하루에 50프랑을 받았다는 보도는 부정확했다. 그러나 아니, 나의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는 의견은 보슈를 1년 안에 끝내서는 안 된다는 것이었다.
"어때?" 빛바랜 제복을 입은 한 남자가 말했다. "영국은 항상 자신을 바르게 하고 면도하는 데 성공한다."
"라 바베큐!"라고 또 다른 사람이 말을 가로막았다. "토미들은 솜므강을 깨끗하게 하지 못한다. 에타트마주르의 백합도 그럴 수 없어." 그리고 그는 다음과 같이 인용하기 시작했다.
V.는 한 시간 반 동안 자리를 비웠고 그가 돌아왔을 때 그것을 알리기 위해서였다. [ 69 페이지]그는 중요한 작전의 압력에 의해 전화가 차단되었기 때문에 전화를 할 수 없었다. 직접 보고하기로 결정한 우리는 프랑스 장교들의 접대 제의를 거절했지만, 기계의 경비원과 자동차 대여를 정중히 받아들였다.
아미엔스까지 젊은 중위가 동행했다. 그곳에서 우리는 저녁을 먹기 위해 멈췄고, 프랑스인 동반자의 몇몇 민간인 친구들과 함께 했다. 그 단독 앨범은 깊은 만족감을 불러일으켰다. 이제 끝났으니 그날의 흥분과 그것이 주는 대비에 흐뭇한 기분이 들었다. 세 시간 전에 저녁에는 죄수들을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러나 우리는 세 명의 매력적인 숙녀와 미망인 클릭쿼트와 함께 편안한 호텔에서 식사를 하고 있었다.
비행장에 도착한 우리는 잠옷 차림에 환영의 미소를 짓고 있는 중대장이 사는 오두막을 방문했다. 그는 "실종자 명단에서 우리 이름을 구출하기 위해 제시간에 도착했다"고 말했다. 우리의 이야기는 그에게 매우 깊은 인상을 남겼고, 좌초된 버스가 오도록 준비를 한 후, 그는 매우 인상 깊었다. [70 페이지]그는 "두 분 다 쉴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썩은 밤새야, 집에 돌아온 걸 환영해."라고 텐트 동료는 상처받은 어조로 우리 비행기가 새벽 5시 정찰을 위해 예약되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잠에 들기 전에 마지막으로 생각한 것은 "쉬어 볼 수 있어"라는 축복의 말이었다.
30시간 동안 그 비행은 오랜 정찰을 위해 "지속"되어 있었다. 우리는 새벽 4시 30분에 침대에서 끌려 나왔지만, 겨우 3시간 4분의 1시간 후에 담요 밑으로 친절하게 돌아왔는데, 그 때 약간의 비가 즉시 일을 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씻어 버렸다. 이슬비는 해가 진 뒤에도 계속되었고, 하루 종일 우리의 유일한 직업은 엉망진창에서 비행장으로, 비행장으로, 그리고 기계, 지도, 총, 그리고 양심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었다.
다음날 아침 우리는 다시 반빛 옷을 입고, 다시 대낮에 잠자리에 들었다. 이번에는 낮은 구름과 냄새나는 대지에 드리워진 두꺼운 땅거미 때문에 쇼가 연기되었다. 그것은 우울한 새벽이었다. 까무잡잡하고, 촉촉하고, 끈적끈적했다.
그러나 이른 오후가 되자 안개는 응결되어 구름의 시트가 찢겨져 있었다. [72 페이지]강한 남서풍에 걸터앉다 따라서 정찰을 위해 자세히 기술된 네 대의 우주선은 그들의 창고 밖에 줄지어 있었고, 선원들은 비행 명령을 기다리고 있었다. 나는 선두 버스 안에 있을 예정이었는데, C.의 죽음이 A Flight의 지휘권을 공석으로 남겨 놓았을 때, 내 조종사의 훌륭한 업무는 그에게 비행 명령과 3피트의 튜닉, 그리고 책임감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이다. 그것은 안심이 되게도 그의 지나친 무계획적인 경향을 체크해 주었다. 그는 이제 항로를 변경했다는 소식을 전하며 대대 사무실에서 왔다.
그는 "바람을 뒤로 빼기 위해 페론 남방으로 잘 건너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우리는 보이슬렌즈로 간다. 그 후에 우리는 느가메를 지나, 포레 드 샤르본 강을 지나 시게코트로 가서, 르 레쿨까지 갔다가 프린스부르, 세인트 기욤, 투트르스를 지나간다.
"관찰자에 관해서는, 구르는 국물에 밭유리를 쓰는 것을 잊지 말며, 기차와 자동차 수송의 정확한 방향을 잊지 말며, 사방의 철도와 도로를 잊지 말며, 운하를 잊지 말며, 주님과 다른 모든 사람을 위하여 훈에게 놀라지 말도록 하라. [73 페이지]항공기의 조종사들에 관해서는, 가능하면 가까운 대열을 유지하라. 꾸벅꾸벅 걷지 말고 적당한 높이로 올라가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