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여군 부대' 1004부대 청일점 강민두가 겪는 파란만장한 의무복무. 네가 서야! 우리가 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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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찍은 다른 점들은 그 사진이 가짜라는 것을 의심할 여지가 없다. 작업용으로 특별히 준비된 브로마이드 종이 중 하나에 아이리스의 네거티브를 긍정적으로 확대해서 제작했을 수도 있었다. 그리고 나서 그 땅꺼짐은 여기에 스케치될 것이다. 그는 확실히 사진보다 더 스케치된 스케치와 닮았다. 그리고 나서 전체는 쿼터플레이트에 다시 찍힐 것이다. 물론, 가드너씨는 "다른 사진들은 시도되었지만 부분적인 고장이 증명되었고, 판은 보관되지 않았다"고 우리에게 말한다. 분명히 그러한 특별한 사진들은 부분적인 실패라도 보관될 것이다. 만약 그것들이 의도하지 않은 것을 보여주지 않았다면! 우리는 다른 비슷한 경우에, 그리고 비슷한 이유로 접시들이 파괴되는 것을 알고 있다.
'앨리스와 요정'은 성격이 좀 다르다. 요정들의 조명은 심하게 잘못되었다. 요정들은 카메라 뒤쪽에서부터 밝게 조명되는 반면, 앨리스는 덜 밝게 조명되고, 왼쪽에서 조명이 켜진다. 아서 경, 그의 글에서[35] 이는 "자체적인 광도"를 갖는 "자체적인 심령체"에 의해 설명된다고 지적한다. 7월의 어느 화창한 오후 3시에 두번째 노출의 501/3로 사진을 찍은 시터보다 더 밝게 보이려면 요정들은 아크의 전지를 번성하게 닮아야 할 것이다! 이 사진은 앨리스의 원래 사진의 확대 부분에 "요정"을 붙여 전체 사진을 재촬영함으로써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 요정들은 적절하게 옷을 입은 아이들의 포즈를 취한 사진을 찍음으로써 얻을 수 있었다; 그런 다음 이 사진들은 그들의 배경에서 조심스럽게 잘라내고 원래 확대된 부분에 붙여질 것이다. 이 진술의 근거가 되는 내부 증거의 요점은 다음과 같다.
1. 요정 전부의 아주 날카로운(컷) 윤곽 이것은 특히 세 번째 요정의 드레스와 머리카락의 윤곽에서 두드러진다(왼쪽부터 세어짐). 이것을 앨리스의 머리카락의 부드러운 윤곽과 비교해 비슷한 배경과 비교한다.
2. 같은 요정의 팔뚝이 앨리스의 손목보다 훨씬 밝다, 그 팔뚝과 카메라 사이를 가로지르는 지점이다. 둘 다 똑같이 하얗고, 같은 출처에서 불이 들어온다고 가정할 때,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은 보통 라이터를 약간 촬영하곤 했다.
3. 요정 2와 4는 같은 모델, 파이프와 교환되는 날개의 사진처럼 보인다. 다리의 자세와 뒤에 늘어져 있는 휘장의 꼬리의 모양이 유사함을 주목하라.
4. 다소 부자연스럽게 절단된 듯한 이 요정들 각각 한 발씩을 제외하고는 요정 인물의 모든 부분이 시터와 배경 앞에 있다. 이는 네 장의 사진에 모두 적용되며, 가장 중요한 사항이다. 요정을 원본 사진에 기술된 방식으로 겹치면 당연히 이러한 효과가 발생한다.
5. 요정들의 날개와 발에서는 움직임으로 인해 어느 정도 흐릿해질 것으로 예상했을 것이며, 4피트 거리에서 50½초간 노출될 수 있을 것이다. 재생산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최근 추가로 공개된 두 장의 사진은 '앨리스와 요정'과 매우 유사하며, 같은 일반적 비판이 적용된다. '앨리스와 도약 요정'은 카메라 뒤쪽에서 요정이 조명되는 반면 앨리스는 오른쪽에서 조명되는 모습을 다시 보여준다. (카메라를 마주보고 있는 그녀의 오른쪽 뺨이 그림자에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요정은 움직임-블러링(blurring)을 보이지 않고, 순간적인 점퍼 사진과의 비교는 가장 특이한 태도를 보여준다. 사진을 약간 왼쪽으로 기울이면 요정이 왼쪽 무릎에 무릎을 꿇고 자세를 취한 것 같고, 이후 지지대가 잘려나가며, 약간 다른 수직축으로 앨리스의 확장에 적용된 잘려진 모습이 보인다.
[36]'아이리스와 헤레벨이 함께한 요정'은 비슷한 특징을 보인다. 요정과 아이리스의 다른 조명, 요정의 머리카락의 딱딱한 윤곽, 그래서 아이리스가 같은 프린트에 있는 것과 달리, 그리고 요정이 균형 잡힌 사진을 확보하기 위해 배치되어 있는 조심스러운 방법, 즉, 무작위 스냅숏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주목하라! 산토끼는 카메라에서 같은 거리에 있는 산토끼에 비해 너무 큰 것 같다. 그것들은 아직 세 번째 사진을 조합한 결과일 수도 있고, 실제 토끼는 확대된 사진 위에 놓였을 수도 있다.
내가 이 사진을 보여 준 예술가는 스트랜드 매거진에 앞 기사와 함께 출판된 "아이리스"의 전신사진과 함께, 요정이 아이리스와 똑같은 모양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의견이며, 사실, 수영복과 약간의 버터 머슬린을 입은 아이리스의 사진일 수도 있다. 날개의 덧셈! 아이리스의 사진은 요정에서도 볼 수 있는 다소 독특한 머리의 침착함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제안일 뿐이다; 그 사진들은 특정 식별을 하기에는 너무 작다. 어쨌든 요정의 모습은 확실히 사람의 비율이다.
이 사진들은 많은 관심을 끌었고, 어떤 면에서는 진품으로 받아들여진 것 같다. 그들이 보여진 몇몇 다른 사진작가의 부정적인 비판을 무시한 채 조작의 증거를 보여주지 않는다는 한 경험 있는 사진작가 스넬링의 진술에 많은 의존이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나는 그들이 제공하는 내부 증거만으로 그들이 가짜라는 것에 조금도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하며, 나는 이 의견이 근거한 주요 요점을 설명하려고 노력해왔다.
목격자들의 신뢰성은 심리학적 현상에 대한 연구에서 중요한 질문이며 오랫동안 영적주의자들과 그들의 비판자들 사이의 논쟁의 골격이었다. 만약 정직, 배려, 지성이 한 사람의 증언을 믿을 수 있게 만들기에 충분했다면, 오래 전에 영적 사진을 포함한 영적 현상의 모든 범위가 의심의 여지없이 증명된 것으로 받아들여졌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과 매우 거리가 먼 것이며, 비록 사람들의 진술의 정확성에 대해 완전히 불신감을 표하는 것은 결코 즐겁지 않지만, "모든 인간은 거짓말쟁이"라는 시편들의 격언은 특히 "물리적" 현상을 조사하려는 사람들의 경우 모든 정신 연구자의 가슴에 새겨져야 한다.[11]
[37]나는 사기꾼들이 그들의 청중들을 속일 수 있는 용이성에 대한 명백한 상투적인 말을 반복할 것을 제안하지는 않지만, 나는 사기꾼들과 매체들이 생산에 필요한 사소한 조작에 관하여 한결같이 후자를 지지하는 상황들 사이에 존재하는 것과 같은 차이점들을 강조하고 싶다. (물론, 한 가지는 정교한 "스테이지 효과"에 관한 것이 아니라, 한 접시를 다른 접시에 대체하거나 필요한 추가물이 접시에 감명되는 동안 시터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것과 같은 작은 문제들에 관한 것이다.) 마술사의 청중은 그것이 속임수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매체는 그렇지 않다. 아무리 굳은 회의론자라도 결국 '그 안에 무엇인가'가 없을지도 모른다는 의구심이 마음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이것은 모두 미디어의 장점으로, 그가 대부분의 시간을 사기 조작에 특별히 유리한 조명 조건에서 일한다는 것뿐만 아니라, 그의 대부분의 시터들은 그들이 뭔가 설명하기 어려운 것을 직면하고 있다는 취지의 상당한 사전 설명으로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e
그러나 이러한 관찰은 그러한 문제를 전혀 공평하게 생각해 본 모든 사람들에게 일어났어야 하며, 아무리 관련이 있다 하더라도 그들은 우리가 "우리의 감각의 증거"라고 부르는 것에 결코 이기지 못할 것이다. 이런 종류의 일반적인 고려사항으로는 아무리 잘 믿는 사람들이 "성공적인" 세인의 기본적인 징후를 받아들이는 것을 단념하지 못할 것이다. 이러한 사기꾼들의 타락으로부터 대중을 보호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은 관련 기술에 대한 특별한 지식이 뒷받침되지 않는 한 '감각의 증거'가 두말할 가치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누군가 생각하기를, 사기 수법과 그들의 적용에 대한 패트릭의 훌륭한 설명을 읽는 사람은 그가 그가 참석한 어떤 사진에서라도 사기 가능성을 완전히 제거했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냉담함을 느낄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이런 말을 할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분명히 이 사기적인 방법들은 있을 수 있고 채용되어 왔으며, 의심할 여지 없이 많은 사람들은 미디어가 그들의 코밑에서 접시를 대체하거나, 그것들을 만지는 것을 허락할 것이다. 그러나 내가 이런 저런 매체를 찾아갔을 때 나는 그 접시들이 결코 내 소유에서 벗어난 적이 없었고, 그 접시들을 만질 기회가 전혀 없었다는 것을 확신했다...."
물론 패트릭 씨가 설명한 방법 중 일부는 접시를 만지는 것을 전혀 포함하지 않는다. 그런 작품에서 예술가가 자신의 작업실이나 암실에서 자신의 접시, 카메라, 슬라이드, 접시, 화학물질을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중간'에 손을 대지 않고도 스스로 플레이트를 적재, 하역, 현상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전혀 불가능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그냥 지나쳐 버리고 위에서 서술한 일종의 긍정적인 진술이 과연 어떤 가치가 있는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만 몰두할 것이다.[38] 조금도 이 문제는 심령연구회회(Process of Sychical Research) vols. iv. and 8월에 충분히 설명되어 있는 "슬레이트 쓰기(Slate-writing)"에서 고(故) S. J. 데이비의 고전적 실험에 의해 절대적으로 부정적으로 한 번 대답되었다.
이러한 실험은 마땅히 그래야 할 만큼 널리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읽고, 표시하고, 배우고, 내심 소화하지 못한 사람은 영 사진의 진품성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할 정도로 유능하지 않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물론 그가 우연히 속임수 방법과 허풍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지 않았다면 말이다.다른 수단에 의한 속임수의 e. 예를 들어 패트릭 씨가 그의 실험 연구에서 채택된 것!
아주 간단히 말하자면, 그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데이비 씨는 슬레이드, 에글링턴, 그리고 "슬레이트 쓰기" 현상의 다른 지수의 연주들을 속임수로 흉내내게 한 어떤 기술의 아마추어 마술사였다. 이 속에서 그는 감탄에 성공했다. 그래서 어떤 영적주의자들은 특징적으로 그가 매우 강력한 '중간'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할 정도였다. 그는 자신의 결과가 지극히 정상적이라고 주장할 수 있는 이점은 면밀하게 부인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보모들에게 강요하는 데는 아무런 어려움이 없었다. 후자는 속임수에 대해 가능한 모든 예방 조치를 취하도록 격려되었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가장 세심한 보고서를 쓰도록 지시받았다.
따라서 의심의 여지가 없는 지능과 통찰력을 가진 남녀로부터 다수의 보고서를 얻어냈는데, 만약 그것들이 근사적으로 정확했다면, 데이비 씨가 어떤 위험을 넘어서는 현상들의 초정규성을 확립했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의 보고서와 실제로 일어난 알려진 기록적인 절차의 비교는 가장 놀라운 불일치를 보여주었다. 첫 번째 중요성의 생략과 왜곡은 풍부했고 실험은 이런 종류의 현상에 대해 훈련받지 않은 증인들의 보고는 일반적으로 그들이 쓴 논문의 가치가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나는 그 공간이 내가 이 데이비 보고서들 중 몇몇과 사진의 목격자들에 의해 주어진 몇몇 보고서들을 병렬로 인용할 수 있게 해주어서 나의 독자들이 그 상황이 얼마나 비슷한지 알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러나 나는 한 경우에서 모든 것이 "중간"이 슬레이트를 대체하거나 변조할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는 반면, 다른 경우에는 플레이트를 대체하거나 변조할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지적 증인들의 보도는 한 사건에서 가치가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고, 다른 사건에서 더 이상 가치가 없다고 보는 것이 타당해 보인다.
그래서, 두세 명의 목격자의 입에서 영혼 사진의 진품성이 확립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집에 가서 정신 연구를 위한 협회의 절차에 몇 실링을 투자하라.[39] 제4권, 제8권—사진에 제시된 것과 같은 양보다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그리고 패트릭 씨의 논문과 함께 데이비 실험에 대한 그들의 설명을 주의 깊게 읽었을 때, 영혼 사진에 대한 당신의 자신감이 예전처럼 강한지 확인해 보라!"
나는 데이비씨의 이러한 실험에 다른 곳에서 관심을 끌었고 다시 그들의 중요성을 주장할 의무가 있어 유감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방해받지 않는 관찰자의 보고(다른 면에서는 아무리 예민하다 하더라도)가 완전히 신뢰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때까지, 사기적인 매체는 번창할 것이고, 의심하지 않는 대중은 도둑맞고 속일 것이다.